Top

수강생 인터뷰

수강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수강생들의 취업까지 책임집니다.

제목

[웹툰] [공모전 수상자] 배아령 수강생

Student Interview

SBS ACADEMY GAME

배아령 수강생

웹툰 과정 9개월

지점 : SBS아카데미게임학원 신촌지점
수상작 : 2025 지상최대 공모전 슈퍼루키전 입선작 – 귀신이 곡할 노릇 (글/그림)
계약처명: 네이버 웹툰/ 6개월 이내 런칭 예정
연재 예정 작품 장르: 스릴러
 

2025 지상최대 공모전 슈퍼루키전 수상

01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2025 지상최대 공모전 슈퍼루키전에 입선하게 된 배아령입니다. 이렇게 인사드릴 수 있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

02
2025 지상최대 공모전 슈퍼루키전에서 수상하신 소감을 말씀해주세요.

초등학생 때부터 웹툰 작가가 꿈이었는데, 한 번 포기했다가 다시 도전해서 얻은 결과라 그런지 더 감회가 깊은 것 같아요.
수상 발표 화면을 보는데 자꾸 웃음이 나더라고요. 제 작품이 수상작들 사이에 있는 게 실감도 안 나고, 너무 기쁘니까 오히려 헛웃음이 나왔어요. 그 뒤로는 그냥 계속 웃고 다녔던 기억이 납니다. 지금도 수상자 목록을 보면 절로 웃음이 나요.

03
웹툰 수상작에 대한 설명과 작업과정에 대해 이야기 해주세요.

이번 작품의 주제는 ‘인간을 무서워하는 귀신’입니다. 처음엔 개그물로 시작했다가 로맨스를 거쳐, 결국엔 스릴러로 완성되었어요.
장르를 정하고 나서는 이 주제 안에서 가장 재미있고 강렬한 걸 보여주자는 목표로 작업했습니다. 재미를 방해하는 요소는 과감히 빼고, 꼭 필요한 장면만 남기기 위해 구조와 템포를 다듬는 데 많은 시간을 들였어요.

  •  
04
2025 지상최대 공모전 슈퍼루키전에 도전하며, 웹툰 작업 과정에서 에피소드가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마감 10분 전까지도 제목이 안 정해졌던 게 기억에 남아요. 작업이 몰려 있다 보니 제목은 계속 미루다가 막판에 급하게 결정하게 됐는데, 사흘정도 잠을 안 잔 상태였어서 어떤 정신이었는지 기억이 흐릿하네요.. ㅎㅎ
결국 메모장에 아무거나 끄적이다가 적당한 걸로 골라서 적어 냈는데, 나중에 강사님과 지인들에게도 보여드리니 반응이 좋더라구요. 운이 좋았던 것 같아요.